가요/명곡

윤복희 - 여러분 [MV,뮤직비디오, 노래방, 노래 듣기, 가사] 제3회 서울국제가요제 대상 수상

올드코난 2016. 1. 23. 22:25
반응형

1979년 제3회 서울국제가요제 대상 수상 곡으로 윤복희의 최대 히트곡이다. 윤복희 특유의 연극적인 노래 스타일이 묻어났고 노래길이가 7~8분으로 당시로서는 매우 긴 노래였다. 그리고 원곡은 국제가요제 출품을 위해 2절 가사는 영어로 만들어 졌다. 2011년 나는가수다 시즌1에서 임재범이 불러 큰 화제가 되면서 다시 인기를 얻게된 노래로 이후 2012년 보이스코리아1 결승에서 손승연이 불렀고 불후의명곡 2012.5.26 52회 윤항기&윤복희 남매 편에서 알리가 불러 우승을, 2014.8.9 160회 윤복희 편에서 에일리가 불러 우승을 차지했다. 여러분을 부르면 반드시 우승을 차지한다는 불문율이 생긴 것이 이 노래가 갖는 힘이 있기 때문이다. 세대를 초월한 진정한 명곡이 아닐까.

[제목] 윤복희 - 여러분 [가수] 윤복희(尹福姬, 1946년 3월 9일 ~ )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 윤항기 [앨범] 79 서울 국제가요제 - 윤복희 대상수상 기념집 (1979.) 

[Music Video/Audio]  *광고후 본 노래가 나옵니다. 

EBS 스페이스 공감 방송동영상 출처/소유권 유튜브 TheEbsspace·플러그인 *


☞ 기독교 방송 라이브 출처/소유권 유튜브 globalcgn 플러그인 * 

금영 노래방 버전 유튜브 AnywhereKY 플러그인 * 가사 나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듯이 따라 불러 보세요~ 

[다른가수 커버 버전 동영상]

☞ 손승연 보이스코리아 방송동영상 출처/소유권 엠넷 공식 유튜브 Mnet 플러그인 *

☞ MBC나는가수다 임재범 버전 다음 tvpot 으로 보기 *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