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발표곡/2012년

윤종신 - 눈물의 성분 (Feat. 조정치)[노래 듣기,가사] 도서관 과학 강연 '10월의 하늘'을 위한 윤종신의 재능기부

올드코난 2015. 9. 26. 13:54
반응형

 도서관 과학 강연 '10월의 하늘'을 위한 윤종신의 재능기부 앨범. 기타리스트 조정치를 포함한 모든 스태프들이 사례를 받지 않고 작업을 해 주었다.

도서관 과학 강연 [10월의 하늘]을 위한 윤종신의 재능기부. 인사말

[10월의 하늘]은 전국 중소도시의 도서관에서 해당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개최되는 '도서관 과학 강연' 행사입니다. [10월의 하늘]은 기획에서 준비, 당일 강연 및 행사진행에 이르는 전 과정이 오로지 기부자들의 재능 나눔으로 이루어집니다. 이를 통해 재능 기부자들에게는 이웃과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자신이 가진 재능을 사회적 재능으로 확산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참여 청소년들에게는 과학이 주는 즐거움을 맛보고 우주와 자연이 주는 경이로움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나아가 재능을 나누는 사람과 그 재능을 전달받는 사람이 서로 따듯한 교감을 나눔으로써, 본 행사를 통해 실천된 재능기부 문화를 사회 전반으로 확산시키고, 지속적인 생명력을 갖도록 하자는 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10월의 하늘]의 행사 명칭은 탄광촌 소년 호머 히컴이 로켓 과학자의 꿈을 이뤄가는 과정을 그린 영화 'October Sky'에서 가져 왔다고 한다. 호머 히컴을 꿈꾸게 해준 것이 뉴스에 나온 한 꼭지 기사였듯, 꿈을 갖게 되는 계기는 결코 거창하지만은 않습니다. 무심코 집어 든 책 속에서, 우연히 본 영화 속에서, 학창시절 들었던 어느 강연 속에서, 자신의 영혼과 삶을 뒤흔드는 만남을 가질 수 있습니다. [10월의 하늘]은 과학이 주는 즐거움과 경이로움을 청소년들에게 전달하고, 그 만남 속에서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해 꿈 꿀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자 합니다. 그리하여 그 청소년들 중 과학자가 탄생해서, 10년~20년 후 또 다른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전할 수만 있다면 더할 나위 없는 기쁨일 것입니다.

[10월의 하늘] 소개글 中 윤종신은 [10월의 하늘]에 노래를 기부했다. 제목은 "눈물의 성분". 윤종신은 이 노래를 '과학발라드'로 분류했다. 언젠가 [10월의 하늘]에 참여한 청소년이 과학자가 되어 "눈물의 성분"으로 그 사람의 모든 걸 밝혀줄지도 모른다는 상상.

* 기타리스트 조정치를 포함한 모든 스태프들이 사례를 받지 않고 재능기부 해주었다.

[제목] 윤종신 - 눈물의 성분 (Feat. 조정치) [가수] 윤종신 (尹鍾信, Yoon, Jong-Shin) [장르] K-Pop [제작] 작사/작곡/편곡 윤종신 [앨범] [싱글] 10월의 하늘(2012.10.25 MYSTIC89)

[Music Video/Audio]  

☞ 오디오 출처/소유권 유튜브 monthlymelody 플러그인 * 

대중문화대중음악의 모든 것 블로그 아토즈 (Pop AToZ)를 찾아주셔셔 감사합니다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시고 늘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