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발표곡/2017년

강시라 - 못 잊어 [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Kang Sira - Don’t Wanna Forget

올드코난 2017. 1. 19. 09:58
반응형

2016년 Mnet 프로그램 '프로듀스101'에서 결승에 진출하며 신인답지 않게 뛰어난 가창력으로 많은 관심을 받은 '강시라'가 첫 미니앨범 1집 [Sira]을 발표했다. 5곡이 수록되었고 타이틀곡 "못 잊어"는 '서정진'(젤리피쉬 "크리스마스니까") 작곡가와 '김지향'(박효신 "Beautiful tomorrow")작사가의 작품으로 이별의 감정을 '강시라'만의 감성으로 녹여낸 곡이며, 후반부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돋보이는 곡이다. '못'잊는 것과 '안'잊는 것의 차이는 분명하다. 본인의 의지로 잊는 것이 안 잊는 것이고, 그 반대가 못 잊는 것이라 할 수 있겠다. 그렇다면 둘 중에 어떤 것이 더 슬픈 것일까? 과거에 어떤 식으로라도 이별을 겪어본 사람은 잊고 싶어도 자꾸 생각나고 떠오르는 경험을 해봤을 것이다. 다 잊은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닌 것, 그것이 '못'잊는 것이다. 하지만 결국엔 사람은 망각의 동물이다. 시간이 약이 되고, 언젠가는 무뎌진다. 무뎌짐은 또 다른 슬픔이다. 시간이 많이 흘러 점점 희미해지는 기억들, 사람들은 또 그것을 붙잡으려 한다. 누군가의 기억 속에서 완전히 사라지는 것, 그것은 완전한 망각이고 모두에게 가장 두려운 것이다. 내가 그를 잊게 되면 모든 게 끊어지고, 그도 나를 잊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우리는 '못'잊는 것이 아니라 '안'잊는 것일 것이다. 아니 못 잊는 것이다. 이 곡은 Pop ballad 곡이며, 잔잔하게 피아노로 시작되는 초반부와 스트링과 드럼이 화려하게 펼쳐지는 후반부가 특징적인 곡이다. 특히 도입부의 '강시라'의 감성어린 보컬과 후반부에서 폭발하는 고음보컬을 비교해서 들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될 것이다.

[제목] 강시라 - 못 잊어 [가수] 강시라 (Sira) [장르] K-Pop [제작] 작사 김지향, 서정진; 작곡 서정진; 편곡 김지웅 [앨범] [EP] Sira(2017.1.19 청춘뮤직) 

[Music Video/Audio] *광고후 노래가 나옵니다. 

뮤직비디오 동영상 출처/소유권 유튜브 CJENMMUSIC 플러그인 *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