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발표곡/2017년

JC지은, 태혜영, 다소나 - 아닌척 (Feat. 오유미)[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올드코난 2017. 2. 27. 11:06
반응형

'JC지은', '태혜영', '다소나' - [아닌척]은 R&B 네오소울을 기반으로 한 힙합곡으로 드럼, 피아노, 패드, 중간에 나오는 코러스 아카펠라, 기타 원샷까지 90년대 네오소울 음악에 주로 쓰이는 악기와 소스를 사용했다. 단편영화를 보는듯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쓰여 져 이별한 여자가 사랑했던 옛 사랑을 그리며 독백하는 내용이다. 'JC 지은'과 다소나가 함께 즉흥적으로 멜로디를 짜고, 래퍼 '태혜영'이 주고 받는 형식으로 JAM으로 작업을 진행했다. 압구정 커피숍에서 트랙을 들으면서 몇 시간 만에 탄생한 곡이라고. 영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을 보며 이별의 영감을 얻었다. 여 주인공 조제는 첫사랑 츠네오를 통하여 본 세상이 전부인 여자이다. 그 추억으로 이별 후에도 살아갈 수 있으며 자신의 초라한 현실 앞에 떠나간 츠네오를 붙잡지 않는다. 그녀의 마음이 어땠을 지를 상상해 보면서 덤덤히 써내려 간 곡이다.

보컬 'JC지은'은 2007년 5월 YG에서 Rain으로 데뷔한 실력파 여성보컬로써, 다년간 무수한 가수들의 보컬트레이닝 선생님으로 활약하였다. 가수 양파의 방송출연에도 보컬 애드립 등을 직접 짜주는 등 쟁쟁한 보컬들이 믿고 찾는 트레이너 선생님으로 활약했지만, 이제 그녀도 그녀만의 R&B적인 색깔과 독특한 음색으로 많은 대중들 앞에 자신을 표현하려 한다.

랩퍼 '태혜영'은 2008년 미스에스 데뷔 이후 그녀만의 색깔로 발라드적인 감성 랩을 주로 하였지만, 사실은 귀에 쉽게 들어오는 멜로디 훅 보다는, 쉽게 잘 들리진 않더라도 본인만의 이야기와 감성을 쓰려고 노력했다.

'다소나'는 이 프로젝트 그룹에서 고음 애드립을 담당하고 있으며, 스물아홉이라는 성숙한 나이에 막내를 맡음으로써, 촬영 등 현장 분위기메이커 노릇을 하는 보컬이다. 이 세 여자의 수상한 조합, 그 첫 번째 노래 "아닌척 (Feat. 오유미)". 다소 복잡 미묘한 여심을 잘 저격한 곡이길 기대해 본다.

[제목] JC지은, 태혜영, 다소나 - 아닌척 (Feat. 오유미) [가수] JC지은, 태혜영, 다소나 [장르] K-Pop [제작] 작사 JC지은, 태혜영; 작곡/편곡 김성환 [앨범] [싱글] 아닌척 (2017.2.23 오엔터테인먼트) 

[Music Video/Audio] *광고후 노래가 나옵니다. 

뮤직비디오 동영상 출처/소유권 공식 유튜브 luminantent 플러그인 *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