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7.1.7 (토) 285회 불후의명곡 - 2017 신년 특집 5번 순서는 세계 최초, 히말라야 16좌 완등 산악인 엄홍길과 불후 대표 가수 홍경민과 함께 열정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하다. 관객을 눈물 짓게 한 벅찬 감동의 무대 엄홍길&홍경민 <양희은-상록수> 1977년 김민기가 결혼식 축가로 만든 곡으로 다음해 양희은 독집앨범에 ‘거치른 들판에 푸르른 솔잎처럼’이라는 제목으로 수록했다. 당시 박정희 유신시대라는 시대상황을 은유한 것 같은 가사로 대학생과 젊은 층의 큰 사랑을 받아 7080세대 민주화 운동의 상징적인 노래가 되었고 1998년 골프선수 박세리가 신발을 벗고 골프공을 치는 장면과 공익광고의 배경음악으로 쓰여지면서 다시 사랑을 받게 된 노래.
엄홍길 대장은 뛰어난 보컬은 아니지만, 그의 진심이 느껴져서인지 노래에 감동이 있었다. 순수하고 꾸밈없는 목소리로 희망을 노래하는 엄홍길에게서 2017년의 희망이 보인다. 결과는 424표로 승리를 거두고 박기영 팀에는 패해 1승 1패를 기록했다.
[제목] 엄홍길, 홍경민 - 상록수 (원곡가수 양희원) [장르] K-Pop [제작] 작사 : 김민기 작곡 : 김민기 편곡 : 장지원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7 희망의 노래) (2017.1.7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광고후 노래가 나옵니다.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노래가사 나옵니다.
☞ 금영 노래방 동영상 유튜브 AnywhereKY 플러그인 * 가사 나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듯이 따라 불러 보세요~ .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