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원곡/경연곡 A To Z : 2016.1.27. 제 15회 유재석 팀 슈가송 원곡은 파파야의 사랑만들기. 패널가수는 케이윌, 편곡자는 유재환이 출연했다. 이날 파파야의 멤버 고나은 주연정 조은새 등이 오랜만에 출연을 했는데, 주연정은 8살난 아이의 엄마였고, 현재 6년째 보험설계사로 일을 하고 있고 보험왕이라고 하니 억척스런 주부 냄새가 물씬 풍겼다. 조은새는 트로트가수로 고나은은 배우로 활동중이다.
파파야는 2000년 5인조 걸그룹으로 1집 동화를 발표하면 데뷔를 했는데 당시 제2의 베이비복스로 불리었다. 데뷔당시 멤버는 조혜경, 황윤미, 강세정, 강경아, 주연정(여성그룹 O-24 출신)등이었다.
데뷔곡 내 애길 들어봐로 사랑을 받으며 그리고 아잉 댄스로 화제가 되었고 후속곡인 Smile Smile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그 외에도 1집에는, 한국의 대표적인 싱어송라이터 조규만이 직접 작곡한 '있을 때 잘하기', '가면' 등이 수록되었다.
1집 종료 후 멤버 강경아와 황윤미가 탈퇴하고 남은 3인조로 재정비하고 2001년 2집을 발표하게 되는데 바로 이노래 앨범 타이틀곡 ‘사랑 만들기’가 큰 사랑을 받는다. 여자의 사랑스러운 고백을 담은 이야기로 이 노래가 성공하고 대세걸그룹으로 인정을 받은 2집 활동이 끝난후 파파야는 정말 소리없이 해체되었다. 그 이유는 소속사 사장이 2명이었는데 이들 사이가 나빠지면서 둘로 갈라지게 된 것이었다. 이로인해 멤버들이 흩어기제 되면서 파파야는 그렇게 사라지게 된 것이다. 주연정 표현대로 고나은이와 주연정은 엄마 따라갔고, 조은새는 아빠 따라간 상황이었다던 것이다. 그렇게 파파야는 비운의 걸그룹으로 남게 된 것.
파파야의 “사랑 만들기"를 부른 케이윌은 웅장한 오케스트라 연주를 배경으로 당당한 한 남자의 고백송으로 편곡해 불러 유희열팀의 나윤권을 큰 차이로 승리를 거두게 된다. 3연패 뒤 승리를 거둔 유재석의 기쁨은 재방송으로 확인해 보시길. 통산 전적은 8대 6으로 아직 희열 팀이 앞서고 있다.
[제목] 케이윌 - 사랑 만들기 (원곡가수 파파야) [가수] K.will (케이윌; 김형수) [장르] K-Pop [제작] 작사 이희승; 작곡 조규만; 편곡 유재환 [앨범] [싱글] 투유 프로젝트 - 슈가맨 Part.15 (2016.1.27. JTBC)
[Music Video/Audio] *광고후 본 노래가 나옵니다.
☞ 2016 버전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원곡 파파야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광고후 노래 나옵니다.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