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발표곡/2016년

윤종신, 민서 - 처음 [MV,뮤직비디오,노래 듣기,가사] 2016 월간 윤종신 10월호

올드코난 2016. 10. 18. 08:06
반응형

2016 '월간 윤종신' 10월호 "처음"은 첫 이별의 아픔을 담은 발라드로 밤을 새며 누구를 꿈꿔본 것도 소리가 들릴 만큼 가슴이 뛰어본 것도 처음이라서 더 가슴이 아픈 첫 이별을 담았다. 보컬 '민서'는 차분하면서도 애틋한 보이스로 이 가을에 어울리는 서정적인 발라드를 소화해냈다.

작곡가 '윤종신'과 작사가 '김이나'가 함께 작업했다. 노래를 부른 민서는 Mnet '슈퍼스타K7'에서 보이시한 매력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큰 사랑을 받았었다. '슈퍼스타K7' 심사위원이었던 '윤종신'은 당시 '민서'의 목소리 톤과 캐릭터에 반했고 올해 미스틱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했다.

"'김이나'와는 언젠가 꼭 한 번 같이 작업해보고 싶었어요. 10월호 가사를 써보겠냐고 물어봤더니 흔쾌히 받아주더라고요. 멜로디를 먼저 주고 느낌대로 가사를 써달라고 했습니다. 특별한 주문은 하지 않았어요." - 윤종신

"'윤종신'이라는 사람은 독보적인 작사가이기도 하잖아요. 참여 제안을 받고 '내가 '월간 윤종신' 가사를 써도 괜찮을까?'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죠. 하지만 오빠가 저한테 의뢰를 했다는 건 어떤 의도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외부인의 시선으로 쓴 이야기가 필요한 게 아닐까 싶었죠. 작사가로서 인정받은 느낌이 들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웃음)" - 김이나

"민서는 목소리가 중성적이면서도 풋풋한 느낌이 있어요. 또 호기심이 많으면서도 겁도 있는, 두 가지 면을 동시에 가지고 있는 캐릭터가 재밌기도 하고요. 언젠가 '월간 윤종신'을 통해 민서의 목소리를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주고 싶다는 생각을 했는데, 이번에 '김이나'와 함께 완성해서 보여줄 수 있게 됐습니다." - 윤종신

[제목] 윤종신, 민서 - 처음 [가수] 윤종신 (尹鍾信, Yoon, Jong-Shin) & 민서 (김민서) [장르] K-Pop [제작] 작사 김이나; 작곡 윤종신; 편곡 강화성 [앨범] [싱글] 2016 월간 윤종신 10월호 (2016.10.18. 미스틱89) 

[Music Video/Audio] *광고후 노래가 나옵니다. 

뮤직비디오 동영상 출처/소유권 유튜브 ?monthlymelody 플러그인 *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