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6.11.19 (토) 278회 불후의명곡 - 시인의 노래, 詩를 노래하다 편 1번 순서는 2년 만의 반가운 컴백, 왁스! 그리웠던 왁스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와 비밀병기, 뮤지컬 배우 겸 현대무용가 한선천의 이별의 아픔을 그린 명품 퍼포먼스가 만나 고품격 무대를 선사하다! 왁스 <정호승 詩/이동원-이별 노래> 80년대 군부독재시절 멀어져 가는 자유에 대한 갈망을 사랑하는 이에 대한 마음에 빗댄 시로 가수 이동원이 감동받아 작곡가에게 부탁해 만들었다. 1984년 발표되었고 큰 인기를 얻게 된다. 당시 무명가수였던 이동원이 이 노래로 인기가수가 된다. 정호승은 민중의 애환과 시대의 문제를 간결하고 인상적인 시로 슬프고 따뜻하게 그렸다. 1990년 이후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대중적인 시인이다.
오랜만에 나온 왁스는 시를 시답게 불렀다. 한석천의 무용이 더해지면 큰 감동으로 다가왔다. IOI에게 패해 1패를 기록했다.
[제목] 왁스 - 이별의 노래 [가수] 왁스 [장르] K-Pop [제작] 작시 정호승; 작곡 최종혁; 편곡 Jerry.L, Sunkiss, Wynn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시인의 노래 특집 편) (2016.11.19.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광고후 노래가 나옵니다.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노래가사 나옵니다.
☞ 금영 노래방 동영상 유튜브 AnywhereKY 플러그인 * 가사 나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듯이 따라 불러 보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