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6.11.19 (토) 278회 불후의명곡 - 시인의 노래, 詩를 노래하다 편 7번 마지막 순서는 명품 발라더 KCM! 파워풀한 목소리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다! 대규모 합창단과 혼을 담은 열창으로 가슴 뜨거운 감동을 선사한 KCM의 무대! <김소월 詩/마야-진달래꽃> 1922년 개벽을 통해 발표된 김소월의 대표시로 1925년 김소월 시집에 수록되었다. 한국 서정시의 기념비적인 시로 일제강점기 한국전쟁 등 우리 민족이 겪은 상실의 아픔을 표현하며 지금까지 한국인이 애송하고 있다. 2003년 여성락커 마야가 노래로 발표해 큰 사랑을 받게 된다.
KCM은 원곡의 폭발적인 샤우팅 대신 절제된 감성과 발라드 리듬에 적절한 고음을 섞어 불렀다. 결과는 439표로 KCM이 승리를 거두며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제목] KCM - 진달래꽃 [가수] KCM [장르] K-Pop [제작] 작시 김소월; 작사 루시아, 우지민; 작곡 우지민; 편곡 최일호, 심태현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시인의 노래 특집 편) (2016.11.19.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광고후 노래가 나옵니다.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노래가사 나옵니다.
☞ 금영 노래방 동영상 유튜브 AnywhereKY 플러그인 * 가사 나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듯이 따라 불러 보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