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6.12.24. (토) 283회 불후의명곡 - 2016 왕중왕전, 별들의 전쟁 1부 2번 순서는 2016년 최다 우승! 올킬 최고점 기록! 불후의 기록 제조기 김경호! 강렬한 록스피릿과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관객의 심금을 울린 명품 무대! 김경호 <김수철-내일> 1979년 작은거인 1집에 처음 실렸고, 1983년 김수철 솔로 1집에 재수록되었다. 노래를 만들 당시 대학생이었던 김수철이 음악활동을 반대하는 부모 때문에 속상한 마음을 담아 만들었다고 전한다. 1984년 KBS 젊은이 행진 대학생이 좋아하는 가요 1위를 차지했다. 1999년 설경구 문소리 주연 이창동 감독의 영화 박하사탕에서 설경구가 불러 다시 인기를 얻었다.
김경호는 역시 락커였다. 이 노래도 김경호답게 강렬하게 불렀다. 단지, 이 노래는 미래를 알 수 없는 청춘의 어떤 두려움같이 것이 느껴져야 하는데, 그 점을 느끼지 못한 것은 조금 아쉽다. 우승후보들의 첫 빅매치 결과는 394표로 김경호 승리.
[Music Video/Audio] *광고후 노래가 나옵니다.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노래가사 나옵니다.
☞ 금영 노래방 동영상 유튜브 AnywhereKY 플러그인 * 가사 나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듯이 따라 불러 보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