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월간 윤종신 2월호 BIRDMAN(버드맨)은 제87회 아카데미 시상식 작품상에을 수상한 알레한드로 곤잘레스 이냐리투 감독의 영화 ‘버드맨’에서 영감을 얻은 노래로 한때 톱스타의 인기를 누렸지만 지금은 잊혀진 배우로, 재기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주인공의 모습에 윤종신은 많은 부분 공감했다고 전한다. 윤종신은 음악이 좋아 20년 넘게 창작 활동을 해오고 있지만, 대중에게 외면받지 않기 위해 여전히 노력 중인 창작자로서의 고민과 애환을 표현했다. 윤종신은 노래에서 무상한 시간과 야속한 대중에게 투정을 부리듯 서운한 마음을 드러낸다. 그러나 결국엔 대중들의 사랑과 관심으로 살아갈 수밖에 없는 현실을 받아들이고, 대중에게 사랑받고 싶은 게 자신의 솔직한 마음으로 대중과 함께 호흡하고 싶다는 심정을 담았다.
멜로디는 쓸쓸하고 고독한 느낌의 스탠다드 재즈 스타일의 곡으로 세계적인 재즈팝 보컬리스트 '마이클 부블레'의 연주팀 ‘부블레 밴드’와 피아니스트 '조윤성'이 곡 작업에 참여해 주었다. 이번 노래는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플루겔혼(트럼펫과 비슷한 관악기) 등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여 곡의 깊이감을 더했다.
[제목] 윤종신 - BIRDMAN (버드맨) [가수] 윤종신 (Yoon, Jong-Shin,尹鍾信 1969년 10월 15일 ~ ) [장르] K-Pop, 발라드 [제작] 작사 윤종신; 작곡 윤종신, 이근호; 편곡 조윤성 [앨범] [싱글] 2015 월간 윤종신 2월호
[Music Video/Audio] *광고후 노래가 나옵니다.
☞ 뮤직비디오 출처 유튜브 monthlymelody 플러그인 *
☞ 금영 노래방 동영상 유튜브 AnywhereKY 플러그인 * 가사 나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듯이 따라 불러 보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