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 월간 윤종신 5월호 ‘뱀파이어라도 좋아’는 이란 출신 여성 감독 애나 릴리 아미푸르의 장편 데뷔작 영화 ‘밤을 걷는 뱀파이어 소녀’를 모티브로 만들었다. ‘밤을 걷는 뱀파이어 소녀’는 외로운 뱀파이어 소녀와 고독한 인간 소년의 핏빛 로맨스를 담은 작품으로 선댄스 영화제 등 다수 영화제에서 평론가들의 호평을 받았다. 평소 뱀파이어 영화를 즐겨 보는 윤종신은 이 영화의 독특함과 기묘함에 매료되었고, '내가 뱀파이어와 연애를 한다면 어떨까?' 하는 상상으로 쓴 이번 노래는 상대방이 뱀파이어라도 목숨을 바쳐서 사랑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았다. 가사를 보면 상대방의 무조건적인 사랑과 희생이 로맨틱하게 느껴지지만, 다른 한편으로는 무섭고 위협적인 느낌도 있다. 어둡고 무거운 분위기의 호러 발라드.
[제목] 윤종신 - 뱀파이어라도 좋아 [가수] 윤종신 (Yoon, Jong-Shin,尹鍾信 1969년 10월 15일 ~ ) [장르] K-Pop, 발라드 [제작] 작사/작곡 윤종신; 편곡 POSTINO [앨범] [싱글] 2015 월간 윤종신 5월호(2015.5.26. MYSTIC89 )
[Music Video/Audio] *광고후 노래가 나옵니다.
☞ 뮤직비디오 출처 유튜브 monthlymelody 플러그인 *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