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7.5.13 (토) 303회 불후의 명곡 - 작곡가 김희갑&작사가 양인자 편 2부 9번 순서는 불후의 뮤지컬 스타, 민우혁! 폭발하는 가창력, 무대를 압도하는 풍성한 표현력으로 몰입도 높은 무대를 선사하다! 청중의 기립박수를 이끌어 낸 한 편의 대서사시 절대 놓치지 마세요! 민우혁 <조용필-킬리만자로의 표범> 1985년 조용필 8집 타이틀곡으로 당시로서는 긴 5분20초에 독백형식이라는 독특한 가사의 노래. 헤밍웨이의 소설 킬리만자로의 눈의 서두를 소재로 했다고 하며 양인자가 신춘문예에 계속 낙방했을 때 자신을 위로하고 각오를 다지는 의미에서 쓴 당선소감이 가사가 되었다고. 이 노래로 작사가 양인자의 존재감을 알리게 되었다.
민우혁은 뮤지컬 안중근을 테마로 재구성했다. 노래와 대사, 연기를 적절히 버무려 뮤지컬의 한 장면을 연출해 주었다. 합창단과의 연출한 웅장함과 안중근 의사의 절규가 느껴지는 듯했던 민우혁의 멋진 무대. 결과는 429표를 얻어 4연승으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노래가사 나옵니다.
☞ 금영 노래방 동영상 유튜브 AnywhereKY 플러그인 * 가사 나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듯이 따라 불러 보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