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7.8.5 (토) 315회 불후의 명곡 - 2017 여름특집 3탄 리차드 막스 편 2번 순서는 1년 만에 돌아온 소울 보컬의 대명사, 대한민국 R&B계 대부 김조한 어릴 적부터 존경해온 리차드 막스에 대한 진정 어린 마음을 담아 감동의 열창을 선보이다 전설과 관객의 박수갈채를 자아낸 김조한의 역대급 스테이지! 김조한 <Right Here Waiting> 1989년 리차드 막스 2집 수록곡이며 대표곡으로 빌보드 1위를 포함 많은 국가에서 정상을 차지했고 한국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다. 당시 연인에게 쓴 연애편지를 기반으로 만들었고 전하며 지금도 사랑하는 연인을 위해 이 노래를 불러주는 영어권 남성들이 있다고 전한다. 2집은 400만장이 팔렸다.
김조한이 출연하고 이 노래를 선곡했을 때, 이미 끝났다고 생각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교포 출신이라 한국말보다는 여전히 영어 발음이 더 좋고 미국식 알앤비 스타일을 고수하는 김조한에게 팝송은 당연히 잘 어울린다. 이전 크리스 노먼 편에서 김조한이 우승을 했는데 리처드 막스 편까지 트로피를 가져갈 수 있을지. 결과는 429표를 얻어 5연승 올킬 우승을 차지했다.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노래가사 나옵니다.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