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7.8.12 (토) 316회 - 삶의 애환을 함께한 노래시인! 작사가 故 정두수 편 3번 순서는 전설의 록 밴드 부활! 김동명의 힘 있는 보컬과 명불허전 강렬한 밴드 사운드로 활화산 같은 에너지를 뿜어내다 <남진 - 마음이 고와야지> 1971년 남진이 군 전역후 가요계에 복귀해 처음 발표한 노래로 큰 인기를 얻었고 그해 연말 시상식 대상을 휩쓸었고 국민가수로 인기를 누린다. 정두수가 충무로에서 처음 만난 까만 옷을 입은 아내를 보고 쓴 곡으로 원래는 원로가수 트위스트 김에게 줄 곡이었지만 이 곡을 들은 남진이 작곡가 박춘석을 설득해 부르게 되었다고 전한다.
부활은 정통 트로트 곡을 완전히 락을 바꿔버렸다. 김동명은 1년전 보다 더 완숙해졌다는게 느껴진다. 고음에도 힘이 있었다. 이 노래 이렇게 된다. 결과는 423표를 얻어 천단비, 남상일을 누르고 민우혁에 패해 2승 1패를 기록했다.
[제목] 부활 - 마음이 고와야지 [장르] K-Pop [제작] 작사: 정두수 작곡: 박춘석 편곡: 장지원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작사가 정두수 편)(2017.8.12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노래가사 나옵니다.
☞ 금영 노래방 동영상 유튜브 AnywhereKY 플러그인 * 가사 나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듯이 따라 불러 보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