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6.7.30. (토) 262회 불후의명곡 - 작곡가 안치행 편 2번 순서는 재기발랄 악동 록 밴드 노브레인 강렬한 헤비메탈로 원곡의 쓸쓸함을 두 배로 표현하다, 듣는 이의 숨을 멎게 한 인상적인 엔딩까지 노브레인 <故 최헌 - 오동잎> 1975년 밴드 히식스 출신 최헌의 솔로 데뷔곡으로 발표와 동시에 큰 히트를 기록했다. 트로트와 고고 사운드가 조화가 된 트로트 고고 장르로 최헌의 중후하면서도 허스키한 목소리에 더해져 지금까지도 사랑 받는 국민 애창곡이다.
노브레인은 헤비메탈로 편곡했다. 고음과 메탈 사운드로 처절한 남자의 슬픔을 담았다. 결과는 392표를 얻어 홍경민 러블리즈를 누르고 2승 1패를 기록했다.
[제목] 노브레인 - 오동잎 (원곡가수 故 최헌) [가수/밴드] 노브레인 [장르] K-Pop [제작] 작사 안치행; 작곡 안치행; 편곡 노브레인 앨범]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작곡가 안치행 편)(2016.7.30. 한국방송공사)
[Music Video/Audio] *광고후 노래가 나옵니다.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노래가사 나옵니다.
☞ 금영 노래방 동영상 유튜브 AnywhereKY 플러그인 * 가사 나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듯이 따라 불러 보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