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불후의 명곡 - 전설을 노래하다 2017.10.28 (토) 327회 불후의 명곡 - 그리운 목소리, 김광석을 노래하다 김광석 추모 특집 3번 순서는 최강 보컬 듀오 옴므! 독보적인 가창력과 명불허전 하모니로 인생의 2막, 서른을 노래하다! 어떤 이에겐 추억이, 누군가에겐 공감이 될 노래로 명곡판정단의 마음을 단번에 사로잡다! 옴므 <김광석-서른 즈음에> 김광석 4집 수록곡으로 30대의 공허함과 청춘이 지나가버림을 안타까워 하는 노래로 젊은 층들에 꾸준히 사랑받는 노래로 40대와 50대를 앞둔 이들에게도 애창되고 있는 노래. 강승원이 만들었는데 김광석이 자신이 꼭 부르고 싶다고 설득해 부르게 되었다고 전한다.
옴므 이현과 이창민 모두 30대 초반이다. 이 노래를 가장 설득력 있게 부를 수 있는 나이가 아닐까 생각해 봤다. 노래는 힘을 너무 줬다는 느낌은 있었지만 경연 특성상 어쩔 수 없는 편곡이었다. 나중에 원곡 그대로 불러 봤으면 어떨까. 경연 결과는 391표를 얻어 김용진을 누르고 손호영에게는 패해 1승1패를 기록.
[Music Video/Audio] ☞ 동영상 출처 네이버 tvcast* 노래가사 나옵니다.
☞ 금영 노래방 동영상 유튜브 AnywhereKY 플러그인 * 가사 나옵니다. 노래방에서 부르듯이 따라 불러 보세요~
노래가 마음에 드시면 하단 SNS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페이스북)로 널리 널리 알려 주세요 글의 오타, 하고픈 말, 그 외 동영상 등이 재생이 안되는 문제가 발견 되면 본문 하단에 댓글로 남겨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